본문 바로가기
주식

현대 캐스퍼(CASPER) 시승기 정리

by warrenbuffett 2021. 9. 20.
반응형

현대 캐스퍼(CASPER) 시승기 정리

현대차가 선보인 경형 스포츠유틸리티 차량인 캐스퍼가 초반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사전계약 접수를 시작한 당일 올해 공급물량분을 넘어서는 1만 8940대가 계약되었다고 합니다.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전날 오전 9시부터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을 통해 캐스퍼 사전계약 접수를 시작한 당일 사전계약 물량을 완판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개인적으로 느낀 캐스퍼의 시승기에 대해 느낀점을 공유해보겠습니다.

현대 캐스퍼(CASPER) 시승기 정리

목  차

01 현대 캐스퍼

02 현대 캐스퍼 외부
02 현대 캐스퍼 실내
03 현대 캐스퍼 가격표
04 현대 캐스퍼 시승기


01 현대 캐스퍼

현대 캐스퍼(CASPER) 시승기 정리

현대차가 선보인 경형 스포츠유틸리티 차량인 캐스퍼가 초반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사전계약 접수를 시작한 당일 올해 공급물량분을 넘어서는 1만 8940대가 계약되었다고 합니다.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전날 오전 9시부터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을 통해 캐스퍼 사전계약 접수를 시작한 당일 사전계약 물량을 완판했습니다.

 

1만 8940대는 광주 글로벌모터스의 올해 생산 계획 물량을 넘어서는 수치인데 ,광주글로벌모터스의 연 생산 가능 대수는 10만대로 이날 생산을 시작해 올해 1만 2천대를 만들고 내년에는 7만대를 공급할 계획입니다.

사전계약자에는 문재인 대통령도 이름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캐스퍼는 전장·전폭·전고가 3595·1595·1575mm에 축간거리가 2400mm인 경차로, 기본 모델과 액티브 모델(터보 모델)로 구성되었습니다.

캐스퍼는 젊고 역동적인 감성의 외관에 부드럽고 안락한 분위기의 실내를 갖췄고 앞·뒤 모든 좌석에 폴딩·슬라이딩·리클라이닝 기능이 적용돼 실내 공간 활용성을 높였으며, 뒷좌석을 전방으로 슬라이딩할 경우 301L의 적재공간 확보가 가능하고 앞·뒷좌석을 모두 접으면 실내에 최대 2059mm 길이의 공간이 갖춰진다. 이를 위한 운전석 시트 풀 폴딩 기능도 세계 최초로 지원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02 현대 캐스퍼 실내

현대 캐스퍼(CASPER) 시승기 정리

캐스퍼는 상기 사진과 같이 부드럽고 안락한 분위기의 실내를 뽐내고 있습니다.

 

슬림한 레이아웃이 만들어낸 개방감과 생동감 넘치는 컬러의 대비를 느낄 수 있었으며, 전좌석 풀 폴딩·리클라이닝·슬라이딩 기능을 탑재하여 상황에 맞는 공간의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신선했습니다.

 

(운전석 풀 폴딩 기능 탑재는 세계 최초입니다.)

현대 캐스퍼(CASPER) 시승기 정리

현대 캐스퍼(CASPER) 시승기 정리

특히 탑승자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지능형 안전 기술과 7에어백을 기본 적용하였으며, 핫스탬핑 적용 부위 확대로 고강성 경량 차체 구조를 구현하여 동급 대비 최대 안전성과 편의성을 갖추었다고 합니다.

 

동급 최초로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기본 적용하여 차량 측면 충돌 발생 시, 운전석과 동승석 승객 간의 충돌과 내장 부품과의 충돌에 의한 상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탑승자 중심의 편리한 주행 환경을 위해 차량 내 간편 결제 서비스인 '현대 카페이'와 자연어 음성인식 등이 적용된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그리고 선명한 4.2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를 탑재하였습니다.

 

2WD 험로주행모드를 더해 다양한 노면에서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으며, 락폴딩 기능이 적용된 아웃 사이드 미러는 차에 타고 내리는 과정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어줍니다.

03 현대 캐스퍼 실외부(익스테리어)

현대 캐스퍼(CASPER) 시승기 정리

현대 캐스퍼는 합리적인 기본모델(1.0MPI)에 더해 보다 활동적인 고객을 위한 액티브 모델(1.0 T-GDI, 터보모델)을 제안하는데, 전면 원형 인터쿨러 흡입구와 메쉬 타입 그릴을 적용하여 역동성을 강조하였으며, 스포티한 디자인의 전면 스키드 플레이트와 디퓨저 디자인을 적용한 후면 스키드 플레이트로 확실히 다이나믹한 이미지를 강조한 듯 보였습니다.

 

또한 캐스퍼는 엔트리 SUV만의 젊고 역동적인 감성을 담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단단한 차체 전면부에 독특한 분리형 헤드 램프를 적용하여 캐스퍼만의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볼륨감이 돋보이는 휠 아치와 높은 지상고로 역동적인 느낌을 주는 옆모습, 그리고 미래지향적인 파라메트릭 패턴의 전면 그릴과 후면 리어램프를 통해 아이코닉한 디자인이 눈에 띄었습니다.

현대 캐스퍼(CASPER) 시승기 정리

04 현대 캐스퍼 가격표

현대 캐스퍼는 다음과 같은 트림으로 구분되어 출시됩니다.

현대 캐스퍼 스마트 트림

현대 캐스퍼(CASPER) 시승기 정리

현대 캐스퍼 모던 트림

현대 캐스퍼(CASPER) 시승기 정리

현대 캐스퍼 인스퍼레이션 트림

현대 캐스퍼(CASPER) 시승기 정리


# 본 자료는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지만,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뮤변이 관련주 8종목  (0) 2021.09.03
UAM 관련주 대장주 정리 TOP 10  (0) 2021.09.03
자율주행 관련주 TOP6  (0) 2021.09.03
안철수 관련주 12종목  (0) 2021.09.02
이마트 주가 전망 및 향후 투자 포인트  (0) 2021.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