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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미용 관련주
제이시스메디칼(피부미용 관련주)
기업개요
- 2004년 8월 의료기기 제조 및 유통업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하이푸, 고주파, 아이피엘 레이저 등을 이용한 피부피부미용 의료기기를 개발, 판매하고 있음.
- 대부분의 매출이 수출을 통해 발생하는 가운데 2014년 중국, 2015년 일본에 법인을 설립하였으며 그밖의 해외 50여 개 국가에 대리점과 딜러를 활용,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 제품 개발에 있어 기획단계부터 판매, 마케팅, 고객관리까지 토털 프로세스를 확보한바 낮은 원가율과 높은 가동률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 2020년 결산 기준, 합병이 이루어지지 않은바, 영업수익 미발생에 따라 영업손실이 이어진 가운데 금융수익 축소로 순이익은 전년대비 적자전환.
- 고강도 초음파집속술과 레이저 등을 기반으로 한 피부피부미용 의료기기를 국내외 공급하는 가운데 사이노슈어와의 파트너쉽 확대로 북미와 유럽, 아시아 지역까지 판매망을 확대할 예정.
- COVID-19 백신 및 치료제 개발에 따라 피부피부미용 시장 활성화가 기대되는바 주요 기기의 수요 확대를 통해 양호한 외형 성장이 기대됨.
인터로조(피부미용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2000년 10월 콘택트렌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일반 소프트렌즈를 비롯해 치료용, 노안용, 난시용 등 기능성 렌즈의 기술력도 보유함.
- 경기도 평택시 산단로에 본사 및 공장을 두고, 원데이렌즈, FRP(착용주기 1달 이내), Conventional(착용주기 1달 이상) 등의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음.
- 전체 품목 중 원데이 렌즈 제품이 전체 매출의 65%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 중 컬러렌즈인 원데이 뷰티 판매가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
실적 및 분석
- COVID-19의 영향으로 일본을 제외한 국내 및 유럽, 중동 등 전반적인 지역으로의 콘택트렌즈 판매가 위축된바 외형은 전년대비 축소.
- 매출 부진에 따른 원가부담 확대와 인건비, 대손상각비 등 판관비용 증가로 영업이익률 전년대비 하락, 금융수지 개선 등에도 순이익률 하락.
- 주요 수출국의 정상화 및 이연 수요에 따른 렌즈 물량 증가가 기대되며, 신제품 출시효과와 신규 해외 거래선 확대 등으로 외형 성장 전망.
메디톡스(피부미용 관련주)
기업개요
- 2000년 5월 보툴리눔 독소단백질 치료제 제조업, 의약품 관련 기술 및 제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 2009년 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음.
- 주력제품인 보툴리눔 A형 독소 의약품 메디톡신주는 독자적 원천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그 외 필러, 기술이전 계약금 등으로 매출을 이루고 있음.
- 2016년 12월 톡신 CAPA 약 6,000억 원에 이르는 제3공장이 KGMP 인증을 획득하면서 수출 물량 조달 및 국내 공급물량 부족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음.
실적 및 분석
- 인젝터 등 의료기기 상품 판매 증가와 용역 부문 매출 증가에도 주력 보툴리늄톡신 필러의 판매 감소로 전년대비 매출 규모 축소.
- 매출 감소에 따른 원가 및 판관비 부담 확대로 영업이익 전년대비 적자전환, 법인세수익 증가에도 기타수지 및 금융수지 저하와 지분법손실 기록으로 순이익도 적자전환.
- 국내외 경기 개선으로 주력제품 수요 증가, 코어톡스의 국가 출하 승인으로 해외 판매가 회복세를 보이며 매출 성장 전망.
클래시스(피부미용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피부관련 의료기기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7년 12월 케이티비기업인수목적2호와의 합병을 통해 코스닥에 변경 상장하였음.
- 클래시스 브랜드를 통하여 울트라포머, 사이저, 클라투 제품을 각국의 의료기기 허가를 받아 병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해외 에스테틱샵 시장 공략을 위한 클루덤 브랜드를 론칭함.
-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는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는 미국법인인 Skederm Inc.와 중국법인인 Skederm Sanghai Co. Ltd.를 보유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 클래시스라인 제품과 관련 소모품 수출 증가에도 소비심리 위축으로 화장품 및 개인 피부미용기기 부문 매출 감소 및 의료기기부문의 내수 판매 부진으로 전년대비 매출 규모 축소.
- 매출 감소에도 원가율 하락 및 판관비 부담 완화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상승하였으며 외화환산손실 증가에도 법인세비용 감소로 순이익률 역시 상승.
- 유통망 확대 및 신제품 출시를 통한 화장품 및 개인피부미용기기의 판매 증가, 클래시스의 수출 확대 지속과 이에 따른 소모품 판매 증가로 매출 회복 전망.
제테마(피부미용 관련주)
기업개요
- 2009년 설립되어 2014년 6월 (주)휴먼메디칼을 흡수합병하여 현재 의료기기(필러) 및 의료장비 제조 및 판매업과 의약품 도매업을 영위하고 있음.
- 히알루론산 필러, 보툴리눔 톡신, 리프팅 실, 의료장비 및 화장품 등 K뷰티 바이오 벤처 기업으로서 에스테틱 분야에 특화된 제품을 다수 보유.
- 영국공중보건원으로부터 공식 분양 받은 보툴리눔 톡신을 사용, 검증된 균주 활용으로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 필러 및 톡신의 국내 매출 감소에도 수출이 큰 폭으로 확대된 가운데 상품 매출 또한 수출 확대에 따라 외형은 전년대비 양호한 성장세를 기록.
- 원가율 상승에도 외형 성장에 따른 판관비 부담 및 대손상각비 감소에 따라 영업손실폭은 전년대비 축소되었으며 금융수지 개선과 지분법손실 축소로 순손실 또한 축소.
- 필러 및 톡신의 꾸준한 수주 확대로 양호한 외형 성장이 전망되는바 수익성 또한 확보할 것으로 전망됨.
파마리서치프로덕트(피부미용 관련주)
기업개요
- 2001년 3월 설립되어 연어의 생식세포에서 추출한 재생물질 PDRN을 이용하여 의약품 및 의료기기를 제조하는 재생바이오 제약회사임.
- PDRN&PN에 기반한 재생 촉진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가운데 이를 바탕으로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부분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임.
- 리쥬란 아이 및 에스 출시로 라인업 확대한 가운데 2017년 9월 싱가포르에서 허가를 획득하는 등 아시아 시장으로의 진출 확대에 주력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 의약품의 수출 확대에도 내수가 부진하였으나 의료기기의 내수 매출 큰 폭 신장과 화장품의 국, 내외 매출 호조로 외형은 전년대비 양호한 신장세를 기록.
- 외형 신장에 따른 원가율 및 판관비 부담 완화로 영업이익률은 전년대비 상승하였으며 기타수지 개선과 관계기업투자손익 발생으로 순이익률 또한 상승.
- 콘쥬란과 리쥬란을 중심으로 한 의료기기 부문 성장 지속 및 신제품 출시에 따른 매출 반영, 필러 제품 리엔톡스의 국내 품목 허가 기대 등으로 외형 성장 및 수익 상승.
루트로닉(피부미용 관련주)
기업개요
- 1997년 7월 레이저의료기기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6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음.
- 종속회사를 통해 레이저 의료기기를 비롯한 각종 광학의료기기, 최소침습수술용 의료기기를 국내외 판매하고 있음.
- 다양한 의료기기를 미국, 유럽연합, 캐나다, 일본, 중국, 브라질 등에 수출하고 있으며, 황반 치료 레이저 의료기기 등 신기술의료기기를 개발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 레이저 의료기기 등의 판매가격 상승, 미국 및 유럽지역의 고마진 제품 판매 호조, 신제품 판매 증가에도 COVID-19의 영향으로 매출 전년수준 유지.
- 원가율 상승에도 경상연구개발비 감소 등 판관비 부담 완화로 전년대비 영업이익 흑자전환하였으며 외화환산손실 증가 등 기타수지 저하에도 순손실 규모 축소.
- 고마진 신제품 아큐핏, 지니어스의 성장세 지속, 주름개선 장비 및 혈관치료 장비 등 신제품 출시, 브라질 등의 해외시장 확대 등으로 매출 성장세 이어갈 듯.
한스바이오메드(피부미용 관련주)
기업개요
- 인체이식용 피부와 뼈 이식재 및 실리콘제품 등의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아시아 최초로 인체 피부 및 뼈 이식재 제품과 실리콘 제품 상용화 성공.
- 병원 및 대리점 등의 유통망을 통해 피부이식 및 복원을 위한 피부이식재와 인체삽입 및 창상피복제인 실리콘소재 제품, 뼈이식 제품 등을 공급하고 있음.
- 2015년 인공유방 보형물이 국내 식약처로부터 승인 허가를 받아 비엔에스메드와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2016년 실리콘겔 인공유방 제품이 중국 식약청의 판매 승인을 받음.
실적 및 분석
- 수출 시장에서의 피부이식재 및 뼈이식제품과 기타매출 호조로 실리콘관련제품 부진에도 제품 매출이 증가한 가운데 기타상품 매출 확대에 따라 전년동기대비 외형 신장.
- 원가율 상승 및 지급수수료와 인건비 증가로 판관비 부담이 가중된바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은 적자전환되었으나 대규모 전환사채상환이익 발생과 법인세 환급효과로 순이익률 상승.
- 실리콘 보형물 및 리프팅실 수출 확대 등에 따라 외형 성장세가 지속될 전망으로 이를 통한 영업수익성 개선이 기대되나 일회성 이익 제거로 순이익률 상승은 제한적일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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