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주 TOP 8종목
게임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게임주와 관련된 키워드로는 넷게임즈 바른손이앤에이 엔씨소프트 웹젠 컴투스 펄어비스 NHN 넷마블 룽투코리아 등이 있습니다.
게임주의 종목별 차트와 실적 분석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룽투코리아(060240) :: 게임주
기업개요
- 2015년 3월 중국 게임 업체인 룽투게임즈가 동사를 인수하였으며, 룽투게임즈의 게임을 국내와 동남아 시장에 퍼블리싱하고 있음.
- 동사는 열형강호의 IP를 확보하여 다양한 게임을 출시하고 있으며, 검과마법 for Kakao, 열혈강호 for Kakao, 보스레이브 등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음.
- 2017년 8월 25일 적자사업부인 교육사업을 물적분할하여 아이넷스쿨로 신설, 주력게임 사업 집중을 통한 성장 기대.
실적 및 분석
- IP저작권 수익 감소에도 주력게임인 열혈강호 for Kakao의 안정적 성장, 신작 게임 용의기원, 카이로스, 탄성의 흥행 등으로 전년대비 매출 크게 신장.
- 큰 폭의 매출 신장에 따른 원가 및 판관비 부담 완화로 전년대비 영업이익 흑자전환, 영업외수지 저하로 법인세비용 감소 등에도 순이익률은 전년 수준에 정체.
- 전년에 출시한 신작게임의 흥행 지속 및 블레스 이터널, 마이티 아레나 등의 신작 출시 등에 힘입어 매출 성장세 이어갈 전망.
바른손이앤에이(035620) :: 게임주
기업개요
- 동사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및 소프트웨어 개발과 공급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5년 9월 (주)바른손필름을 흡수합병하여 영화제작업을 사업목적에 추가.
- 최근 PC온라인 게임 시장의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고자 대표게임 라그하임과 라스트카오스 판권 매각, 게임 사업에 역량 집중.
- 2019년 5월 개봉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은 제72회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과 제 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비롯한 4개 부문을 수상하였음.
실적 및 분석
- 온라인게임 아스텔리아 흥행에도 게임의 노후화, COVID-19 여파에 따른 영화사업의 위축으로 전년대비 매출 규모 축소.
- 인건비, 광고선전비 감소 등으로 영업비용 부담 완화되어 전년대비 영업손실 규모가 축소된 가운데 유무형손상차손 감소 등으로 법인세수익 감소에도 순손실 규모도 축소.
- 온라인게임의 흥행 지속으로 매출 회복 일부 가능할 듯. 글로벌 OTT 넷플릭스와 6편의 콘텐츠 제작 공급을 체결한바, 향후 외형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됨.
NHN(181710) :: 게임주
기업개요
- 온라인게임과 게임에서 주 수익원을 창출, 간편결제서비스인 페이코 및 웹툰 코미코를 서비스하고 있음.
- 주요 게임은 ‘라인디즈니쯔무쯔무’, ‘라인팝2’ 등이며, 마켓에 직접 출시하거나 카카오톡, 라인 등의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음.
- 신규사업으로 다양한 국가에서 물건을 서로 구매 및 판매할 수 있는 Cross Border 형태의 전자상거래 관련 사업에 진출, 사업영역 확대에 주력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 웹보드게임의 성장에도 게임 노후화로 게임 부문이 역성장하였으나 결제 및 광고, 커머스 부문의 양호한 성장으로 전년대비 매출 증가.
- 원가율 상승에도 매출 증가에 따른 판관비 부담 완화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소폭 상승, 법인세비용 감소에도 영업외수지 저하로 순이익률은 전년 수준에 정체.
- 유명 IP 활용한 신규 게임 출시, 온라인시장 성장에 따른 전자결제거래액 증가, 클라우드 사업 해외진출 등으로 매출 성장세 이어갈 전망.
엔씨소프트(036570) :: 게임주
- 온라인게임 사업을 포함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관련 인터넷 사업을 영위, 국내를 거점으로 북미 및 유럽 등에 우수한 게임 콘텐츠 공급.
- 종속기업으로 엔씨소프트서비스(콜센터 운영), 엔씨다이노스(프로야구단 운영) 등과 온라인게임 서비스를 공급하는 해외법인을 보유하고 있음.
- 리니지와 아이온 및 블레이드앤소울, 길드워2와 와일드스타, 리니지M 등 인기 게임 보유로 글로벌 유저 대상 높은 인지도 형성.
실적 및 분석
- PC게임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의 노후화에도 대규모 업데이트에 따른 리니지의 양호한 성장과 게임 리니지2M 출시 등에 힘입어 전년대비 매출 크게 신장.
- 큰 폭의 매출 신장에 따른 판관비 부담 완화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금융수지 저하, 법인세비용 증가에도 순이익률 상승, 양호한 수익구조 견지.
- 리니지2M의 일본 및 대만 출시, 블레이드앤소울2, 트릭스터M의 국내 출시 등에 따른 게임 라인업 확대로 매출 성장세 이어갈 전망.
넷마블(251270) :: 게임주
기업개요
- 2011년 11월 자회사 주식 보유 및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영위하기 위하여 씨제이이앤엠(주)으로부터 물적분할되어 설립되었음.
- 넷마블넥서스(주), 넷마블엔투(주), 넷마블네오(주) 등의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하고 있음.
- 2013년부터 게임에 집중, 다수의 흥행작과 안정적인 퍼블리싱 역량을 보유한 업체로, 2016년 12월 출시한 리니지2 레볼루션이 흥행에 성공하였음.
실적 및 분석
- 리니지2 레볼루션, 마블퓨처파이트 등의 노후화에도 일곱개의 대죄 글로벌 흥행, A3: 스틸얼라이브, 세븐나이츠2 등의 신작 출시로 전년대비 매출 증가.
- 매출 증가에 따른 영업비용 부담 완화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지분법이익 증가로 법인세비용 증가에도 순이익률 상승.
- 세븐나이츠2 흥행 및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제2의 나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등의 신작 출시 등에 힘입어 매출 성장세 이어갈 전망.
펄어비스(263750) :: 게임주
기업개요
- 온라인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4년 12월 주력 게임 MMORPG 검은사막을, 2018년 2월 검은사막 모바일을 출시하였음.
- 한국, 북미/유럽, 일본, 러시아, 대만, 남미, 터키, 태국 등의 지역에 검은사막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2020년 5월 온라인게임 섀도우 아레나를 출시함.
- 종속기업으로 홍콩, 대만지역의 퍼블리싱 업체와 영국, 중국, 미국, 일본 등에 다수의 해외법인을 보유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 미주/유럽에서의 검은사막 온라인 흥행과 섀도우아레나 온라인의 글로벌 출시에도 검은사막 모바일의 부진으로 전년대비 매출 감소.
- 광고선전비, 지급수수료 감소 등에 따른 영업비용 부담 완화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금융수지 저하, 법인세비용 증가로 순이익률은 하락.
- 검은사막 온라인의 견조한 성장세 지속 및 차세대 콘솔 게임기의 본격 확산에 따른 붉은사막 콘솔게임의 양호한 성장으로 매출 성장 가능할 전망.
넷게임즈(225570) :: 게임주
기업개요
- 게임 개발업체로 2015년 11월 액션RPG 게임 `HIT`를 국내 출시하고, 2016년 7월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였음.
- 게임 `HIT`는 게임 최초 언리얼엔진4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MMORPG PC온라인게임 히트작을 만든 전문인력이 다수 배치되어있음.
- 2021년 2월 일본을 주력시장으로 게임 블루아카이브를 출시한 가운데 3종의 신작 게임을 개발 중에 있으며, 신규 사업으로 캐릭터 사업에 진출할 계획임.
실적 및 분석
- 게임 오버히트의 국내외 서비스 종료에도 신작 게임 V4의 흥행 및 서비스 지역 확대 등에 힘입어 전년대비 매출 크게 신장.
- 큰 폭의 매출 신장에 따른 영업비용 부담 완화로 전년대비 영업이익 및 순이익 흑자전환, 우수한 수익구조 견지.
- V4의 대규모 업데이트 및 신작 게임 블루아카이브의 일본 흥행 등에 힘입어 매출 성장 및 우수한 수익구조 견지할 듯.
컴투스(078340) :: 게임주
기업개요
-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요 영업으로 영위, 1998년 7월 설립되었으며 2007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 게임 개발 및 공급사업을 영위하는 Beijing Raymobile, Gamevil Com2uS JAPAN, 데이세븐, 노바코어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 인기 게임 서머너즈워의 장기흥행과 함께 일본과 중국 등에서 마케팅 활동 지속하고 있으며, 스포츠 장르게임 부문에서 경쟁력 확보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 서머너즈워의 대규모 업데이트 및 스트리트파이터와의 콜라보 등으로 신규유저 유입이 증가한 가운데 패키지 판매도 양호한 모습을 보이며 전년대비 매출 증가.
- 원가구조 저하 및 판매촉진비 증가 등에 따른 판관비 부담 확대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하락, 외화 관련 영업외수지 저하로 법인세비용 감소에도 순이익률 하락.
- 서머너즈워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및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출시, 서머너즈워 IP를 활용한 캐주얼 게임 라인업 확대 등으로 매출 성장세 이어갈 전망.
웹젠(069080) :: 게임주
기업개요
- `뮤 온라인`, `R2`, `Metin2` 등 온라인 개발 및 서비스 및 `뮤 오리진` 게임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 또한, 자체 플랫폼 웹젠닷컴을 통한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및 온라인게임IP를 활용한 게임IP제휴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 종속기업으로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웹젠온네트, (주)웹젠블루락 등과 미국, 대만, 일본, 독일 등에 현지법인을 보유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 상반기 게임 뮤 아크엔젤과 하반기 자체 신작 게임 R2M의 국내 출시 및 흥행으로 전년대비 매출 크게 신장.
- 큰 폭의 매출 신장에 따른 영업비용 부담 완화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법인세비용 증가에도 순이익률 상승, 우수한 수익구조 견지.
- 뮤 아크엔젤의 북미, 유럽 론칭 및 R2M의 대만, 북미, 유럽 론칭과 함께 전민기적2의 판호 발급에 따른 중국 론칭 등으로 매출 성장세 이어갈 전망.
# 본 자료는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지만,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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