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및 향후 투자 포인트

by Jake Gyllenhaal 2021. 9. 1.
반응형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및 향후 투자 포인트

오늘은 SK이노베이션의 향후 주가 전망과 기관 애널리스트들의 목표 주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래에서 SK이노베이션의 배당급 지급에 대한 정보와 향후 주가 전망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및 향후 투자 포인트

목 차


Overview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및 향후 투자 포인트

SK이노베이션은 2007년 구 SK(주)가 투자사업부문 등을 영위할 SK(주)와 석유, 화학 및 윤활유 제품 등의 생산, 판매 부문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기업입니다.

 

이후 2009년 10월 윤활유사업과 2011년 1월 석유 및 화학사업을 분할하여 각각 SK루브리컨츠, SK에너지, SK종합화학을 설립, 중간지주사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에 석유개발사업과 배터리 및 소재사업, 사업지주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가운데 자회사를 통해 석유사업 및 화학사업, 윤활유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전기자동차 관련 배터리 사업의 성장세에도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각국의 경기침체 및 유가하락의 영향으로 석유제품 수요가 감소하며 전년 대비 매출액은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매출액을 상회하는 매출원가 및 고정비 부담확대로 전년대비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하였으며, 관계기업투자손실 등으로 당기순이익 역시 적자전환하였습니다.

 

코로나19 백신접종에 따른 각국의 경기회복으로 유가상승함에 따라 석유 개발, 화학사업의 회복세가 기대되며, 전기차 성장에 따른 배터리 사업의 호조로 성장세가 예상됩니다.

SK이노베이션 향후 포인트

3분기 실적, 전 분기 대비 하락 전망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및 향후 투자 포인트

SK이노베이션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4,105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19% 감소하며, 시장 기대치인 4,874억원을 하회할 전망입니다.

 

1) 2분기 반영된 2,000억원 이상의 재고평가이익 소멸로 석유사업부문 실적이 감소할 전망이며, 2) 공급확대로 PX 등 방향족 스프레드가 전 분기 대비 축소될 예상이며, 3) 재고 비축 수요 확대에도 불구하고, 기유 공급량 증가로 윤활유 사업 부문도 스프레드가 축소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배터리 사업은 신규 프로그램 판매량 증가 및 소송 비용 제거 등에 따라 전 분기 대비 적자폭이 축소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분리막/배터리, 공격적 생산능력 확장

SK이노베이션의 소재사업은 분리막과 FCW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 분리막 사업은 2004년 독자 개발에 성공한 이후, 지속적인 증설로 올해 13.6억m2로 증가할 전망이며, 추가 증설로 2025년에는 40.2억m2로 생산능력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또한 SK이노베이션의 경우 배터리 생산능력을 공격적으로 증설하고 있습니다.

중국/유럽의 생산능력 확대로 2019년 5Gwh에 불과하였던 배터리 생산능력이 올해 40Gwh로 증가하였고, 소송 이슈 제거, 전방 시장 성장, 분할 등으로 인한 투자 확대로 2025년 생산능력은 200Gwh로 급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점유율은 상승하고 있으며, 수주잔고도 1Twh 이상으로 세계 3위권의 지위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화학사업, 포트폴리오 개선 중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및 향후 투자 포인트

울산 NO.1 크래커 및 EPDM 철수 등에도 불구하고, SK이노베이션의 화학부문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2017년 다우사로부터 인수한 EAA, PVDC 사업이 포장용 수요 증가로 실적이 완연히 개선되고 있으며, 프랑스 Arkema의 고기능성 폴리머 사업 인수 효과가 올해부터 온기로 실적에 본격적으로 반영될 것으로 추정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지분법 업체인 중한석화는 올해 하반기부터 크래커 증설분(에틸렌 80만톤에서 110만톤으로 확대) 가동으로 추가적인 규모의 경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SK이노베이션은 기존 석유화학 사업을 친환경 사업으로 전환하는 그린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본격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대규모 투자를 단행할 계획입니다.

SK이노베이션 주식 배당금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및 향후 투자 포인트

SK이노베이션의 배당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8년 : 8,000원 (배당수익률 4.46%)
2019년 : 3,000원 (배당수익률 2.00%)

2020년 : 0원 (배당수익률 -%)

 

SK이노베이션의 올해 배당금은 주당 944원 지급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SK이노베이션 목표주가

컨센서스 매출액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및 향후 투자 포인트

상기 사진과 같이 현재 애널리스트들은 SK이노베이션의 컨센서스 매출액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컨센서스 영업이익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및 향후 투자 포인트

상기 사진은 SK이노베이션에 대한 컨센서스 영업이익 추정치이며, 영업이익 또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목표 주가

기관 목표 주가 투자 의견
유진투자증권 375,000 4.00
신한금융투자 400,000 4.00
하이투자증권 400,000 4.00
BNK투자증권 400,000 4.00

# 본 자료는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지만,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반응형